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bdi 운임지수가
예전보다 많이 올랐네요.
bdi 운임지수는 대표적인 경기 호황을 나타내는 지표인데
서민들의 체감경기는 왜 이렇게 갈 수록 나빠지고만 있는지...
그나마 다행인것은 1000포인트도 도달하지 못했던
bdi 운임지수가 1000을 뚫고 올라갔고
3000 ~ 4000천 정도만 되어도 월등하게 나아질듯 합니다.
그간에 죽쒓던 해운회사들
앞으로 순풍을 타고 좋은 일만 생기기를 바랍니다.
길고 긴 늪을 지나
빛을 보려나 봅니다.
한진해운이 파산해서 개인적인 안타까움을 더하는데요.
현대상선이나 팬오션 KSS해운등에서
많은 좋은 일들이 일어났으면 합니다.
발틱운임지수
Baltic Dry Index ; BDI
발틱운임지수는 발틱해운거래소가 1985년부터 건화물시황 운임지수로
사용해 온 Baltic Freight Index(BFI)를 대체한 종합운임지수.
1999년 11월 1일부터 발표, 선물시장(Future Market)에서 사용하고 있다.
동 지수는 선형별로 대표항로를 선정하고 각 항로별 톤마일 비중에 따라
가중치를 적용하여 1985년 1월 4일을 기준(1985년 1월 4일=1,000)으로 산정하며
선형에 따라 Baltic Capesize Index(BCI),
Baltic Panamax Index(BPI), Baltic Handy Index(BHI) 등
별도의 선형별 지수로 구성되어 있다.
(출처 : 매경용어사전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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